본문 바로가기

SPORTS

초보자용 스쿼시 라켓 선택 가이드 및 추천

유산소 운동 스쿼시

 

 

스쿼시를 해보고 싶지만, 스쿼시 라켓의 선택 방법을 모르고, 곤란하고 있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벽에서 튀어 나오는 공을 되돌아 보는 스쿼시는 전개가 빠르고, 공의 강도뿐만 아니라 라켓의 조작성이나 취급 용이성도 중요합니다.스쿼시 라켓은 초보자와 상급자,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선택하는 종류가 달라집니다 . 

 

나는 달리기 같은 유산소는 싫다 하시면 정말 추천드리는게 스쿼시입니다. 저도 너무 힘들어요.. 한국에서는 크로스핏과 함께 나름 빡신 유산소 운동이라 생각됩니다. 대신.. 스쿼시장이 인프라가 생각보다 없어서 그게 문제입니다.

 

스쿼시란?

스쿼시는 런던이 발상한 실내 라켓 스포츠입니다. 언뜻 보면 테니스와 비슷하지만 스쿼시 는 사방을 벽으로 둘러싸인 코트를 향해 안쪽이 공동의 작은 고무 공을 번갈아 치는 스포츠입니다 .싱글은 2명, 더블스는 4명으로 플레이해 초보자나 아이로부터 노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일반적인 1시간의 소비 에너지는 대략 650kcal 전후로 단시간에 높은 에너지 소비를 하기 때문에, 운동 부족 해소나 운동으로서도 인기 입니다.

 

스쿼시 라켓은 테니스 라켓과 비슷하지만 테니스 라켓 보다는 조금 조금 작고 무게는 110 ~ 200g 전후의 가벼운 라켓입니다. 

 


 
외국에서 추천하는 스쿼시 라켓의 선택 방법

  • 라켓 무게 확인
  • 라켓 밸런스 확인
  • 샤프트의 부드러움도 선택할 때의 포인트
  • 그립은 잡았을 때 손가락과 손가락이 닿지 않는 것이 추천
  • 페이스면은 1개 샤프트 쪽이 크고 2개 샤프트는 작다
  • 일반 테니스 라켓 보다는 얇고 길쭉하다

성별, 나이, 플레이 스타일로 라켓의 무게가 바뀝니다 . 무거운 라켓을 계속 잡고, 흔들리는 행위는 체력적으로도 힘들기 때문에 적절한 무게의 라켓을 선택합시다.

아이나 여성에게는 가벼운 라켓
가벼운 스쿼시 라켓은, 공이 날기 쉽고 취급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나 힘이 약한 어른에게 추천입니다 .
90g ~ 120g 정도가 가벼운 라켓이되어, 뒤늦게되지 않기 때문에 취급하기 쉽고 초보자에게도 최적입니다. 가벼운 만큼, 스쿼시 라켓을 계속 잡는 악력, 흔들어 계속 팔의 힘도 부담을 억제할 수 있어 장시간 즐길 수 있습니다.가벼운 스쿼시 라켓의 단점으로서는, 강한 볼을 치지 않기 때문에 파워 승부가 되면 힘 잃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성인 남성에게는 무거운 라켓
스쿼시 라켓은 무거운 것으로 250g 정도의 것이 있고, 120~200g 이상이 무겁다고 되어 있습니다.무거운 스쿼시 라켓은, 스피드가 있는 볼에도 대응할 수 있어 위력이 있는 강한 볼을 반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피드나 파워 승부를 하고 싶은 남성이나 중급자 이상에게 추천합니다 .단점으로는, 뒤떨어지거나 스위트 스폿을 제외해 버렸을 경우에 손이나 팔꿈치를 아프거나, 악력이나 팔의 힘 등 체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

 

테니스라켓이나 배드민턴 라켓이나 스쿼시 라켓이나 대부분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떤 신소재냐, 가벼운 소재냐 샤프트의 굵기 라켓의 거트 재질, 소재, 장력 등이 영향을 주지만 크게 분류하자면 3가지가 있습니다.

 

 

묵직함 중심의 헤드 헤비형
헤드 헤비는 스쿼시 라켓이 보통 보다 무겁고, 원심력으로 보통으로 쳐도 라켓의 스피드가 오르기 때문에, 멀리까지 강한 볼을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추천입니다.장점은 마음껏 흔들지 않아도 볼에 속도가 붙어 드라이브의 위력이 올라 샷의 방향성이 안정하기 쉽습니다 .단점으로는, 빠른 샷에의 대응이나 터치 플레이가 어려워집니다.

가벼움 중심의 헤드 라이트
헤드 라이트는 스쿼시 라켓의 앞이 가볍고, 빠른 전개로 플레이가 진행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장점은 컨트롤과 조작성이 좋고 터치 플레이에 적합하고 발리 등 빠른 움직임이 가능한 곳입니다 .단점으로는, 손에서 라켓이 벗어나기 쉬운 경향이 있어, 제대로 휘두르지 않으면 강한 볼을 치지 않는 곳입니다.
스쿼시의 경험이 익숙해져 온 사람으로, 컨트롤이나 조작성을 중시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라켓입니다.

밸런스 중심의 이븐
이븐은 앞의 끝이 무겁거나 가볍지 않고 균형 잡힌 스쿼시 라켓으로 플레이의 폭이 넓어집니다.남성이나 플레이 스타일이 정해지지 않은 사람은, 스쿼시에 익숙해 파워도 붙어 오면 강한 스피드가 있는 볼을 치고 싶어지거나, 터치 플레이 등 테크닉을 닦고 싶어지는 것입니다.이븐 라켓들은, 밸런스가 잡혀 있기 때문에, 파워와 테크닉의 양쪽 모두에 대응할 수 있어 여러가지 시험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가 부드럽고 조작하기 쉬운 1개 샤프트
1개 샤프트의 스쿼시 라켓은 샤프트가 부드럽고, 아이나 여성 등 초보자로 폭넓은 사람에게 추천입니다 . 샤프트에서 그립까지가 조금씩 굵어져 안정감이 있고, 힘이 전해지기 쉽고 스위트 스폿이 넓고 볼의 날개가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2개 샤프트에 비해 스쿼시 라켓이 흔들리기 쉽고, 샤프트가 부드럽기 때문에 볼이 떨어지는 타이밍이 느려 컨트롤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샤프트가 딱딱하게 볼에 주는 파워가 증대하는 2개 샤프트
원래 많으면 많을수록 강해지는거 아니겠습니까... 2개 샤프트의 스쿼시 라켓은, 라켓의 페이스를 양측으로부터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1개 샤프트보다 딱딱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합니다 . 샤프트가 딱딱하면 볼에 주는 힘이 늘어나 볼 멀리가 빨라져 안정감과 조작성도 높아집니다.

 

라켓 페이스가 크면 반발력이 강해져 볼이 뜨기가 쉽다.
스쿼시 자체가 아웃이 없는 종목이다 보니 마음껏 후려치면 되지만 1개 샤프트는 페이스면이 커져, 스위트 스폿이 넓고, 반발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볼의 날아가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 아이나 힘이 약한 어른, 스위트 스폿으로 되돌아보기가 어려운 초보자는, 페이스면이 큰 1개 샤프트의 스쿼시 라켓을 추천합니다 .단점으로는, 작은 페이스에 비해 파워가 분산되어 전해지지 않는 것과 컨트롤이 조금 낮아집니다.

라켓 페이스가 작으면 취급하기 쉽고 컨트롤성이 높아진다
2개 샤프트는 페이스면이 작아지고 스위트 스폿이 작아지는 만큼 컨트롤 샷이 향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 페이스면이 작아지는 것으로, 힘이 한점에 집중하기 때문에 컨트롤뿐만 아니라 볼의 강도도 올라갑니다 .남성이나 컨트롤 중시로 공격적인 플레이로 스쿼시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입니다.단점으로는, 반발력이 적고 볼의 날개가 낮아지기 때문에, 아이나 힘이 약한 어른에게는 추천할 수 없습니다.

 

추천 제품

 

HEAD(헤드) 그라핀 허리케인123

 

헤드 그라핀 허리케인 123 스쿼시라켓

COUPANG

www.coupang.com

 

HEAD(헤드) 그라핀 허리케인123은, 헤드 헤비로 남성,여성 모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방어가 하기 쉽고 다음의 동작에 옮기기 쉽고 쇼트에 재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는 어댑티브 팬 패턴 기술을 채용해, 파워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헤드 헤비형 같은 경우에는 초심자들이 막 쳐도 잘 날아가고 반발력이 좋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윌슨 BLX 템페스트 120

 

윌슨 BLX 템페스트 120 스쿼시라켓

COUPANG

www.coupang.com


윌슨 BLX TEMPEST 120은 이븐형 타입에 밸런스가 갖춰진 스쿼시 라켓이다. 초보자들에서 숙련자로 넘어가는 과정에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며 라켓의 명가 윌슨社에서 만든 시리즈이며 윌슨 고유의 BLX기술과 프레임에 바살트 화이버 브릿지를 탑재, 팬 스트링 형상으로 하는 것으로 스위트 스팟을 확대해, 가볍게도 날리는 타구감을 실현 했습니다 . 뒤집는 반발력과 페이스면의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조작성이 좋은 스쿼시 라켓입니다. 무게감도 110g으로 장시간 쳐도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를 덜 할 수 있다.

 

던롭 포스 에볼루션

 

던롭 포스 에볼루션 120 (120g) 스쿼시 라켓

COUPANG

www.coupang.com

 

마찬가지로 스쿼시 라켓으로는 알아주는 던롭 에볼루션 제품이다. 가벼운 밸런스와 함께 ,프레임에 코어를 채용해 반발력과 마찰력을 줄여 사용감을 높인 제품입니다., 이븐 밸런스로 강렬한 파워와 정확한 컨트롤을 양립한 것이 특징입니다. 소닉 코어 테크놀로지는 공의 날개를 강화해 안정성이 높은 경쾌한 타구감을 맛 볼 수 있으며 외국 아마땡에서도 구매 후기가 꽤나 좋은 제품이다.

 

같이 구매하면 좋은 아이템들

 

손목보호대

 

아디다스 아디다스 인터벌 양면 손목밴드 보호대 아대

COUPANG

www.coupang.com

 

 

나이키 드라이핏 리버시블(양면) 와이드 양면 손목밴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나이키 밴드 2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라켓용 그립 테이프

 

셀라 배드민턴 라켓 심쿠션 그립 테이프 4p

COUPANG

www.coupang.com

 

 

VOLAR 일반 그립 테이프 60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