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저칼로리는 과연?

다이어트의 종류는 수백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이 아닐까요?


다이어트를 하면 사람들이 찾는

저지방식단, 고단백식단, 저탄수화물식단 등등

많이 찾으시는데 우리 몸을 원활하게 하려면

어느정도 다 필요한 에너지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방'하면 살이 찐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저도 알아보기 전 까지만해도 지방이라고 하면

살찐다 라고 생각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



더군다나 저지방 식품들은 맛이 없어요

무턱대고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 앞에 '저'

붙어있는 것들은 다 샀던 기억이 있네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치즈, 저지방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그렇게 큰 차이를 못느끼는 것 같네요


그리고 흔히들 패스트푸드점에서

찾으시는 다이어트콜라 또한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있다고하네요

설탕을 대신해서 들어가는 합성감미료 

사카린이나 아스파탐등은 오히려 식욕을 

자극해 다이어트를 방해한다고 하네요




운동이 귀찮으신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저칼로리 식단!

우선 BMI 27~30 이상이신분에게 적합하다고 하네요




저칼로리 식단


보고에 따르면 저칼로리 식단은 식단만으로도

체중감량이 가능한데요


여성분이신 경우 하루에 1500칼로리

남성분이신 경우에는 하루에 1800칼로리

의사분과의 면담없이는 여성분은 하루에 1000칼로리 

남성분은 하루에 1200 칼로리 미만은

몸에 해롭습니다.


지방은 하루에 20~35% 줄입니다.

탄수화물은 40~65%를 섭취합니다.

단백질은 15~25%를 섭취합니다.



고단백질음식과 상대적으로 낮은 과일이나 채소나

거친 곡물이나 고구마와 같은

식단을 짜시면 될것 같네요


저칼로리 식단을 장기적으로 했을시

영양 섭취가 불균형 해질수 있고 이에따른

우울증 및 각종 합병증을 유발 할수 있고 

이미 합병증 등 앓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운동과 병행하여

자신에게 알맞는 식단을 찾는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