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일본여행주의보? 잘 알아보고 가자

최근에 일본을 여행 다녀오신 여성분들은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비용인데요,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저는

숙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쉐어하우스, 호텔보단

저렴하고 게스트하우스 보다 비싸며, 적당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는데

많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쉐어하우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최소 3~4명이서 같이 가실때 예약을

이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소셜네트워크판매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호텔을 예약하면 비교적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죠


일본의 교통편 또한, 알아두면 좋습니다. 일본의 택시는 한국과 비교해

엄청 비싼 가격이니 타지마세요, 그 대신 패스프리와 같은 대중교통

패스권을 여행가시는 지역에 맞게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은 한국과 비슷하게 4계절이 뚜렷한 나라지만, 문화는 다릅니다.

한국에서 공공장소의 예절과는 전혀 다릅니다. 비교적 시끄러운 곳이

없고, 대중교통 내에서 떠드는 일,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가까운 곳에서, 일본의 정서를 느낄수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대마도에 가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부산에서 대마도로가는 배편을

알아보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가실 수 있습니다. 대마도는

여권챙겨야되는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해외거든요 ㅎㅎ


한국에 비해, 시민의식은 다른 것 같지만, 어떻게 보면 비슷한 것도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