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레디메이드 X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출시 예정

NIKE X READYMADE 블레이저 미드

나이키X사카이 블레이저 미드에 이어서 또 하나의 대박신작이 나올 기세가 보이네요. 블레이저 시리즈는 나이키의 초기 농구화를 변형시킵니다. 블레이저 1971 버전에서 가져온 더 얇고 긴 스티치 형태의 스우시가 특징이며, 레이어드 갑피는 각진 가죽 측면 패널 아래에 얼룩진 폼을 중첩합니다. 빈티지감을 살린 이번 블레이저는 레디메이드의 설립자인 호소카와 유타가 내세운 레디메이드의 주요 모토는 리메이크(remake)입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서 미드솔의 질감은 볼륨을 더하고, 신발의 측면 프로필 균형을 맞추기 위해 몇 번의 시도 동안 변경된 점토 몰드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노출 된 폼이 칼라와 혀를 둘러싸고 있으며, 발가락 상자와 발 중간 부분에 걸쳐있는 세 가지 다른 끈 세트는 추가 레이어드 해치 효과를 만듭니다. 이번에 만들면서 아웃솔 같은 경우에는 환경을 생각하자는 마음으로 재활용 소재를 첨가하였다고 합니다.

 

 

 

 

뒷부분에 재활용 마크와 나이키 스우시의 형태가 매우 인상적이다. 저렇게 표현했다는 것 자체가 이미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디자인은 이미 합격점이지만 착화감과 가격이 문제인데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약간 오프화이트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NIKE x READYMADE Blazer Mid는 2월 27일 도쿄의 SNKRS, NikeLab MA5 및 DSM 긴자에서 출시되며 일부 READYMADE 소매점에서 출시는 확정된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나이키 SNKRS에 올라오지 않은 것으로 보아 다음주에 드로우가 뜨지 않는다면 아마도 구매가 힘들것 같네요

 

이번에 공개된 색상은 블랙 & 화이트이며 출시 가격은 160달러이고, 한화로 약 17만6천원 정도 합니다. 출시 예정일은 2월 2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나이키 X 레디메이드 블레이저 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