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 추천 과일편 !

다가오는 계절 짧아지는 옷 신경쓰이는건 내 다리와 팔뚝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쌓여있던 살들을 빨리 없애기 위해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을 알아보려고 해요



1. 자몽 : 100그램 당 30칼로리





예전에 티비에서 자몽다이어트가 효과를 많이 봤다던 인터넷 글을 본적이 있었다.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TV에 소개를 보고 시작했다는건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했다, 레몬 디톡스나 원푸드 다이어트 경우에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데 자몽 쥬스를 꾸준히 먹고나니 체지방 감소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다. 나 역시 이말만 믿고 카페에가면 자몽에이드를

먹긴 하는것 같다.


자몽을 다이어트로 사용하려면 다이어트식에 자몽쥬스를 넣거나

샐러드에 얇게 슬라이스해서 추가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심장 건강을 위한 자몽에는 비타민 C, 엽산 및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테롬 경화증에 대한 강력한 동맹 일 수있는 녹말 섬유 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분홍색이나 빨간 자몽에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동맥벽을 보호하는 식물 화학 물질 인 비타민 A와 리코펜이 있습니다.



2. 바나나 : 100그램 당 93칼로리




바나나는 비교적 다른 야채나 과일에 비교하면 높은 칼로리 입니다.

하지만 왜 바나나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유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뛰어난 식이 섬유와 포만감으로 쉽게 분해되며 허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살을 찌우는데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식사대용으로

바나나와 우유, 견과류 등으로 한 끼니를 해결한다고 하네요


바나나는 한 끼 식사대용에 일부나 간식으로 사용하시는 편이

많은것 같네요


바나나는 소화 기관 내에서 산도를 조절하고, 가슴 앓이 증상을 완화하며, 궤양으로부터 보호를 돕습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 인 펙틴 (pectin)의 효과로 장의 문제를 예방합니다.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으며 바나나에서 얻을 수 있는 트립토판은 기분을 개선 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라임 : 100그램 당 30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면 아마도 가장 많이 나오는 과일은 레몬인것 같은데요

라임 역시 레몬처럼 다이어트에 충분히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상큼한 맛을 내는 시트러스 계열류에 과일들은

다이어트에 전부 좋다고 하네요 낄라만시,라임,레몬 등


칼로리와 지방이 적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라임입니다.

운동직 후에 마시는 라임 쥬스는 근육 경련 및 탈수증에 좋다고 합니다.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 하루 권장량은 하루에 한잔이라고 하네요


소화기능 개선, 변비 예방, 괴혈병, 면역체계 활성화 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통풍 및 황달같은 성인병에 고통받고있는

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네요